의료 특성상 공급자가 많아지면 없던 수요를 창출하게 된다. 그러면서 제 가슴에 아픔으로 남아있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잊지 않고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공정위 조사에 따르면 넥슨은 2010년 5월 메이플스토리에 확률형 아이템 ‘큐브를 도입했다. 2010년부터 2021년까지 넥슨이 큐브를 팔아 올린 매출은 5500억 원에 달한다.넥슨은 공정위에 이의신청을 하거나 행정소송에 나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큐브는 장비의 성능이나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옵션이 무작위로 든 상품이다.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 변경이 있다면 법적 의무와 관계없이 알려야 한다고 설명했다.특히 2011년부터 2021년까지 게임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7개 옵션은 아예 나오지 않도록 확률을 바꿨다. com김하경 기자 whatsup@donga. 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기만 행위에 대해 이미 제재를 받았는데도 ‘메이플스토리와 ‘버블파이터 운영 과정에서 확률 변경 사실을 누락하거나 거짓으로 알린 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게임 서비스 내용이 바뀔 땐 이용자에게 공지하도록 자사 약관에 정하고 있다.그런데도 넥슨은 ‘큐브의 기능에 변경 사항이 없고 기존과 동일하다고 공지했다. 선호도가 높은 기능이 포함돼 있는 일부 상품은 나올 확률이 ‘0이었다.● 내부 문건에서 확률 낮춘 것 숨겨라 넥슨은 큐브의 확률을 일부 공개하면서도 앞서 이뤄졌던 유사한 확률 변경은 적극적으로 은폐한 것으로 공정위는 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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